아프리카 – 구걸 행위를 하기 위해 인신매매 당하는 어린이들 외

1. 아프리카 감비아, 기니비소, 말리의 어린이들이 구걸 행위를 하기 위해 세네갈로 인신매매를 당하고 있으며, 각국의 국경 경비대는 뇌물을 받고 인신매매를 묵인하고 있다. 이들 국가의 정부가 인신매매 조직을 검거하고 국경 검문을 철저히 하여 인신매매를 근절시키도록 기도하자.

(출처: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19년 7월호)

2. 아프리카 일부 오지에서 쌍둥이 또는 다둥이로 태어난 아기 중 한 명에게는 악령이 있다고 여기는 믿음이 여전히 민간에 존재하고 있다고 한다. 교회의 사역과 복음 전파를 통해 이러한 악습이 완전히 사라지도록 기도하자.

(출처: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19년 10월호)

3. 아프리카의 이슬람 급진주의 무장단체 보코 하람(Boko Haram)이 드론과 같은 최신 장비를 사용하여 이전보다 더욱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데 반해 이들을 상대하는 나이지리아의 정부군은 재래식 무기를 갖고 있으며 무장 단체를 소탕하려는 정부의 의지도 약해져 군인들의 사기가 크게 떨어져 있다. 나이지리아의 현 대통령이 자신의 공약으로 내세운 급진주의 무장단체 소탕 약속을 지키도록 기도하자.

(출처: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19년 10월호)

4. 아프리카에서는 권력층에 의한 국가 재산 횡령이 심각하다. 영국의 한 연구 기관은 나이지리아에서 지난 1960년 독립 이후 5,820억 달러의 국가 재산이 사라졌다고 추정하였다. 나이지리아와 다른 아프리카 국가의 기독교인들의 정직하고 검소한 삶을 통해 아프리카 사회가 변화되도록 기도하자.

(출처: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19년 11월호)

5. 아프리카 대륙 주민의 60%는 농업을 기반으로 하는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데, 아프리카 농업은 농업 기술의 후진성으로 인해 생산량이 중국의 1/3, 미국의 1/6 수준에 불과하다. 아프리카에 선진 기술이 도입되어 아프리카 식량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기도하자.

(출처: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19년 12월호)

6. 아프리카 지역에서 마약 유통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마약 생산이 늘어나면서 마약 생산 조직들이 정부의 통치가 느슨하고 관리의 부패가 심한 아프리카를 마약 유통의 경로가 삼고 있기 때문이다. 아프리카 각국이 부패를 일소하고 마약 유통을 엄격히 단속하도록 기도하자.

(출처: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19년 12월호)

관련 글(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