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 인구 1억 명 돌파 외

1. 최근 이집트의 인구가 1억 명을 돌파했다. 하지만 이집트 정부와 사회가 인구 1억 명 돌파를 단순히 축하할 수 없는데, 그 이유는 이집트에서 빈곤층이 줄어들지 않고, 실업률은 악화되고 있으며, 도시화에 의한 물과 토지와 같은 자원의 부족난이 심각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집트의 인구는 지금의 인구 증가세가 유지된다면 2030년 1억 2,800만 명에 이를 전망이다.

이집트 국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며 이집트인들이 복음을 통해 삶의 희망을 찾도록 기도하자.

(출처: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20년 3월호)

2. 이집트 북부에서 3개의 마을을 대상으로 사역하는 한 교회가 당국에 의해 폐쇄되었다. 이집트의 기독교인 콥틱교의 한 주교가 보안당국에 교회를 다시 시작하게 해달라고 강하게 요청하였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현지 교회 지도자들은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을 달래기 위해 지역 공무원들이 교회 폐쇄 및 예배 금지했다고 추측하고 있다. 이집트 헌법에는 국민들의 종교의 자유를 인정하지만 종종 그 권리는 거부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정부 당국이 종교적인 모임의 허가 요청에 대해 적극적으로 해결하도록 기도하자.

(출처: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20년 7월호)

관련 글(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