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 오디오 플레이에 의한 복음 전파 외

1. 인도네시아에서 오디오 플레이에 의한 복음 전파

세계 최대 무슬림 국가인 인도네시아에서 작은 오디오 기계를 통해 젊은이들 사이에서 복음이 전파되고 있다.

Leading the Way 선교회에서 고안하여 제작한 Navigator라는 이 오디오 플레이어에는 성경 전체와 성경 공부 내용이 수록되어 있는데, 이 기계를 통해 최근 인도네시아에서 여러 명의 청년들이 예수님을 영접하였다. 이 기계의 장점은 복음 전파가 제한된 지역에서 주위 사람들의 시선을 피해 언제든지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성경을 들을 수 있게 해준다.

Leading the Way 선교회는 10여개의 언어로 된 성경과 성경 공부 프로그램이 수록된 Navigator를 12만 개 이상 배포하였으며, 앞으로 7년 동안 10만 개 이상을 더 나누어 줄 계획을 갖고 있다. (출처: Assist News Service 2018년 12월 13일)

기도: Navigator와 같이 과학 기술을 이용한 장비와 기계를 통해 복음이 더욱 전파되도록

(출처: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19년 1월호)

2. 인도네시아에서 이슬람 급진주의자들의 목소리가 높아질 전망이다

인도네시아의 4월 총선이 다가오면서 종교 문제가 다시 전면에 드러나고 있다. 2년 전 자카르타 주지사 선거에서 중국계 기독교인 후보가 급진주의 무슬림들의 공격을 받아 선거 패배는 물론 이슬람 모독 혐의로 고발을 받아 징역형을 받아 감옥에 수감되어 있다.

현 인도네시아 대통령과 집권당은 이번 총선에서 이슬람 급진주의자들의 공격을 무마하고 무슬림들의 표를 얻기 위해 보수주의 이슬람주의자들과 일부 급진주의자들을 영입하였는데, 이로 인해 총선의 결과에 상관없이 인도네시아에서 이슬람 급진주의자들의 목소리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출처: The New York Times 2019년 2월 21일)

기도: 인도네시아 국민들이 총선을 통해 급진주의자들을 배격하고 온건하고 개방적인 이들을 지지하여 인도네시아가 개방적인 관용적인 사회가 되도록

(출처: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19년 3월호)

3. 인구 기준 현재 세계 최대 광역 도시(metropolis)는 일본의 도쿄-요코하마이지만 2020년대 그 자리는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에게 넘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인도네시아 기독교 공동체가 자국의 수도이자 세계 최대 도시 자카르타를 위한 복음 전파 사역을 잘 감당하도록 기도하자. (출처: World Magazine 2019년 3월)

(출처: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19년 4월호)

4. 인도네시아의 무슬림들 사이에서 아랍식 무슬림 복장과 아랍식 이름 그리고 모스크는 중동 양식이 유행을 하는 등 인도네시아의 이슬람 공동체에 아랍의 이슬람 급진주의가 침투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정부와 사회 그리고 무슬림들이 이슬람 급진주의를 배척하고 종교의 자유도 허용하도록 기도하자.

(출처: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19년 5월호)

관련 글(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