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 정부의 카시미르 지역 통제 외

1. 지난 2019년 8월 초 인도 정부가 일방적으로 카슈미르(Kashmir) 지역의 특별 자치권을 무효화하고 이 지역의 통제를 강화하면서 인터넷과 전화와 같은 통신이 차단되고 의약품을 포함한 생필품의 유통까지 막혀 카슈미르 지역의 주민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의약품 공급이 차단되면서 의약품이 없어서 희생당하는 주민들이 발생하고 있다. 인도 정부가 인도주의적 차원에서 의약품과 생필품의 유통을 허용하고 카슈미르 사태가 속히 해결되도록 기도하자.

(출처: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19년 11월호)

2. 최근 인도 정부는 외국인 출자 단체를 규제하는 법을 개정하여 인도 정부에게 외국 자본으로 설립된 비정부(NGO) 단체의 은행 계좌를 동결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였을 뿐만 아니라 외국 비정부 단체에게는 종교적 개종과 관련된 사업을 펼치지 못하도록 제한하였다.

현 집권당 BJP당은 지난 2014년 집권한 이후 지속적으로 기독교와 소수 종교 단체를 탄압하는 정책을 펼쳐 왔는데, BJP당 집권 이후 11,000개가 넘는 외국 비정부 단체가 자격을 상실하였다. 인도 정부가 외국 비정부 단체를 제한하는 규정들을 개정하고 개종의 자유를 인정하도록 기도하자.

(출처: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19년 11월호)

3. 인도의 환경 오염이 심각하다. 세계에서 가장 오염이 심각한 도시 15개 중 12개가 인도의 도시이며, 인도의 수질은 세계 122개 국가 중 120위에 기록될 정도로 심각한 수준이다. 지하수를 제외한 인도의 물의 70%는 이미 오염이 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러한 인도의 수질 오염으로 매년 20만 명의 주민들이 사망하고 수백만 명이 질병을 앓고 있다. 인도 정부가 수질 오염을 해결할 획기적이고 강력한 대책을 마련하여 수질 오염으로 희생되는 주민들의 수가 줄어들도록 기도하자.

(출처: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19년 11월호)

4. 인도 정부의 카슈미르 지역 봉쇄 조치로 인해 이 지역에 있는 어린이들이 가장 큰 피해를 보고 있다. 인도 정부의 봉쇄 조치로 인도 관할 카슈미르 지역에 있는 모든 학교가 폐교가 되어 약 150만 명의 학생들이 학교 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다. 인도 정부의 카슈미르 지역 봉쇄와 탄압 조치가 속히 끝나 이 지역의 학생들이 정상적인 교육 혜택을 누리도록 기도하자.

(출처: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19년 12월호)

5. 겨울이 되어 바람이 줄어들고 농부들은 다음 농사를 위해 논과 밭을 불태우며 종교 축제에서 불꽃놀이가 많이 발생하면서 산업화에 의해 나빠졌던 인도 도시들의 대기 오염이 더욱 악화하고 있다. 특히 인도 북부의 도시들에서 공기 오염으로 학교가 휴교하고 병원은 호흡기 질환 환자들로 넘치고 있다. 인도 정부의 강력한 정책을 통하여 대기 오염 문제가 조속히 해결되도록 기도하자.

(출처: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19년 12월호)

관련 글(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