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고민주공화국 – 살해당한 에볼라 치료 담당하는 의료 인력들 외

1. 아프리카 콩고민주공화국에서 에볼라 진료와 예방을 담당하는 의료 인력들이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하였는데, 이들이 희생당하게 된 주요 이유는 정부와 유엔이 파견한 평화 유지군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불만 때문이다.

콩고 정부가 부패 척결과 국민을 위한 정책 실행을 통해 주민들의 신뢰를 회복하여 의료 인력 희생이 멈추도록 기도하자.

(출처: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20년 1월호)

2. 콩고민주공화국은 풍부한 천연자원을 갖고 있지만, 국민의 대다수는 빈곤층이다. 또한, 동부 지역에 여러 이슬람 급진주의 무장 반군들이 활동하면서 2019년 한 해 동안 수백 명의 주민이 목숨을 잃었다.

콩고민주공화국 정부가 자원에 의한 부를 국민을 위해 사용하고 무장단체들을 소탕하여, 주민들이 안전하고 평화롭게 살게 되도록 기도하자.

(출처: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20년 3월호)

3. 콩고민주공화국 정부는 지난 2020년 3월 중순에 마지막 에볼라 감염 환자의 완치를 발표하며 에볼라 확산 통제의 완료를 공포하였다. 이로써 지난 20개월 동안 2,264명의 희생자를 발생시키고 66% 이상의 치사율을 기록한 에볼라 사태가 종식되었다.

콩고민주공화국과 주변 국가 그리고 세계보건기구가 이번 에볼라 사태를 교훈 삼아 전염병 확산과 치료에 잘 대비하는 시스템을 잘 구축하도록 기도하자.

(출처: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20년 4월호)

4. 마지막 에볼라 감염 환자가 퇴원하면서 지난 2020년 3월 중순 에볼라 종식을 선언했던 콩고민주공화국에서 2020년 4월 초 에볼라 감염 사례가 다시 발생하였다고 세계보건기구(WHO)가 발표했다.

세계보건기구와 콩고 정부가 에볼라 확산을 효과적으로 통제하고 감염자를 잘 치료하여 에볼라에 의한 희생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도하자.

(출처: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20년 5월호)

관련 글(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