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 2019년 인신매매 피해자 수 최고 경신 외

1. 태국 정부에 의하면, 2019년에 태국 인신매매 피해자의 수가 최고 기록을 경신하였다고 한다. 태국의 인신매매 피해자의 대부분은 미얀마와 같은 외국에서 온 여성들이다.

태국 정부가 인신매매를 척결하여 피해자 발생이 중단되도록 기도하자.

(출처: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20년 4월호)

2. 태국 일부 지역에서 심각한 가뭄이 지속되면서 물 부족 문제가 악화하고 있는데, 특히 농업용수의 부족으로 농작물 생산에 큰 타격을 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태국 정부와 사회가 협력하여 물을 절약하여 물 부족 사태를 잘 극복하도록 기도하자.

(출처: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20년 5월호)

3. 태국은 국가 경제에서 관광업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은 나라인데, 태국의 관광업은 국가 전체 GDP의 20%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한해 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의 수는 4,000만 명에 이르며, 관광업에 의한 수입은 1,090억 달러(한화 약 134조 원)에 이른다.

이러한 태국 관광업 수입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태국의 빈곤율이 개선되지 않고 있는데, 전체 인구의 10% 정도가 빈곤층이며, 태국 전체 가정의 가계 부채는 국가 GDP의 80%일 정도로 아시아 국가에서 가장 가계 부채 비율이 높다.

태국 정부의 효과적인 경제 정책을 통해 태국에서 빈민층이 줄어들고 국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기도하자.

(출처: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20년 5월호)

4. 태국에서는 코로나의 확산을 막기 위한 봉쇄조치로 직장을 잃은 수백만 명이 재정적 압박으로 자살의 위기를 겪고 있다. 태국 정부가 긴급재난기금을 통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국민들을 위해 3개월간 약 460달러를 지원하였다.

이를 통해 즉각적인 위기는 진정되었지만 경제적인 압박이 지속되면 자살 위기에 직면할 사람들이 다시 증가할 것이라 예상되고 있다.

태국 정부와 민간 비정부 기관들의 협력으로 자살 위기에 놓인 사람들에게 경제적, 심리적 필요가 잘 제공되도록 기도하자.

(출처: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20년 7월호)

관련 글(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