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kriM 기도편지

kriM 후원자분들께

저희 크림 사역을 위해서 기도하며 후원해 주시는 교회와 기관, 그리고 개인 후원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날씨가 흐렸다가 소나기가 퍼붓는 듯하더니, 오늘은 한 여름 속으로 들어온 듯 찌는 듯한 뙤약볕이 내리 쬐고 있습니다. 신실하신 주님 앞에 드린 기도와 감사들이, 섬기시는 사역과 삶 가운데 은혜의 열매로 나타나는 복된 삶이 되기를 기도하면서 크림 소식과 기도제목을 드립니다.

kriM 소식

특별강좌

지난 6월 25일에는 “세속 시대의 기독교 선교”라는 주제로 기독교 철학자인 강 영안 박사님의 특별 강좌가 온라인 줌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총 96명이 등록을 하였으며, 84명이 참여하였습니다. 강사님은 철학의 관점으로 이 세상의 사조들을 개관하면서 지금의 시대가 탈종교화 된 세속사회로 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이 가운데 교회와 선교사가 진리에 근거한 언행일치의 삶이 주는 진정성을 회복한다면 여전히 교회공동체는 세상에 희망을 줄 수 있다고 강조하였습니다. 모든 순서가 순적하게진행되어 감사했습니다. 차후에 또 다른 선교학 포럼과 특별강좌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크림 동역자 동정

2021년 8월부터 윤기철 연구원이 크림에서 함께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말레이시아와 캄보디아에서 선교사역을 경험한 바 있습니다. 7월에는 업무를 파악하면서 적응시기를 거친 후 8월부터 정식으로 사역할 예정입니다. 윤연구원이 크림안에 잘 적응하며, 은사와 경험을 잘 살려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현대선교 26호

6월의 현대선교 26호 편집회의가 잘 마쳤으며, 26호 주제를 디아스포라와 선교로 정했습니다. 관련된 기고자들을 접촉하는 중인데, 순조로이 진행되어 다시금 디아스포라 선교를 돌아보고 오늘날의 과제를 잘 짚어볼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GMF Press 품 시리즈

크림에서 GMF Press 사역의 일환으로 “품” 시리즈를 기획하고, 몇 번의 모임을 가졌습니다. “품” 시리즈는 출판을 통해 선교의 성찰적인 기능에 도움을 주기 위해 GMF내 4명의 운영위원으로 지난 3월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에는 품 시리즈의 첫 번째 출판을 위해 책을 선정하고 번역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선교 단체와 선교사들의 성찰적 역량을 제고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kriM 앞으로의 일정

한국선교동향 조사를 위한 준비

2020년 한국선교동향을 발표한 이후 올해 말 2021년 한국선교동향 조사를 위한 설계를 보완 설계 하려고 합니다. 설계가 잘 이루어지고 KWMA와의 협의를 통해 한국 선교의 전략과 성숙을 위한 좋 은 조사와 분석 결과들이 나올 수 있기를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

현대선교 25호

현대 선교 25호는 「세계 기독교」 라는 주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당초 계획한 일정보다 조금은 지연되고 있지만, 마지막 교정과 디자인 작업을 거쳐 여름이 가기 전 출간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kriM 기도제목

  • 현대선교 25호의 교정과 출판을 위한 일체의 과정이 순조롭고, 26호의 디아스포라와 선교를 위한 적합한 기고자들이 잘 선정되고 좋은 내용들이 쓰일 수 있도록.
  • 계약된 원서 “Contextualization in the New Testament”(신약성경의 상황화)의 번역과정과 번역자에게 은혜와 지혜 주셔서 잘 감당할 수 있도록
  • 크림의 선교 연구의 결과물이 모인 디지털 아카이브가 한국 교회와 선교사들에게 선교적 영향력을 더 많이 끼치도록
  • 8월부터 함께 사역할 윤기철 연구원에게 지혜와 능력을 주셔서 연구담당분야에서 적응이 속히 되며 연구를 깊게 잘 할 수 있도록
  • 크림과 동역하는 교회와 기관들의 여름 사역에 은혜를 주셔서, 부흥과 성숙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관련 글(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