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섯가지 주제로 본 현대선교 권두언

발행 : 2020년 10월 19일, 서울:GMF Press. 수록면 : 8-14.

홍현철
동아시아 지역에서 16년 동안 선교사로 사역하였으며,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M.div. equiv.)와 Alliance Bible Seminary in Hong Kong에서 신학석사(Th.M.)를 거쳐 현재 Korean Global Leadership Institute를 통해 Malaysia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선교학 박사학위 과정 중에 있다. 2020년 1월부터 한국선교연구원(kriM) 원장을 맡고 있다.

내용 목차

현대선교는 한국선교연구원의 창립 다음 해인 1991년에 창간되어 지금까지 여러 중요한 선교 이슈들을 다루어왔습니다. 재정과 인력의 부족으로 인해 중간에 정간이 된 기간도 있었지만 성실하게 그 역할을 담당하려고 노력해왔습니다. 이제 한국선교연구원의 30주년을 맞아 지금까지 발간된 현대선교의 글 중에서 눈여겨볼 만한 대표적인 열네 편을 선택하여 현대선교 특별판을 출간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여기에 실린 글들을 통해 얻고자 하는 기대는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선교학과 관련하여 기초적이면서도 중요한 이슈들을 통해 지난 선교의 발자취를 성찰해 볼 수 있기를 바라며, 그다음은 지금까지 다뤄진 선교학적 내용을 기반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전체 내용은 아래 여섯 가지 주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선교 리더십 교육
  2. 세계관 차원의 선교
  3. 현재 상황 속에서 다시 생각하는 교회론
  4. 미래를 위한 준비
  5.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기독교 변증
  6. 선교의 실제적 문제
  아래 글을 계속해서 보기 위해서는 구독 계정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로그인



가입신청 | 패스워드를 잃어버렸습니까?


관련 글(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