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비전과 주요 선교 동향 하나의 전망

현대선교 10 (Current Mission Trends): “현대 선교학의 동향”. 발행 : 1997년 7월 1일, 서울:GMF Press. 수록면 : 81-94.

이 글은 1997년 4월 20일 세계복음주의협의회(WEF) 선교분과위원회(WEF-MC)에서 이태웅 박사가 발표한 발제문의 전문(全文)을 번역한 것이다. 현대선교 10호의 주제가 “현대 선교학의 동향”인데, 현대선교의 동향을 아는 것이 선교학의 동향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여 이 글을 게재한다.

I. 서론

과학기술에 있어서 전례없는 발전으로 선교사들이 세계의 대부분의 지역에 단 몇일도 안되어서 도달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메일(E-mail)을 비롯한 다른 전자 수단으로 말미암아 선교지와 본부를 매일, 아니 시간마다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계는 여전해 57억이라는 인구가 살고 있는 곳이고, 또한 거기에 5백만 가량의 기독교 사역자들이 주님의 사역에 헌신하고 있습니다. 서구와 비서구 세계에서 피송한 약 2십만이 넘는 선교사들이 있습니다. 이제 실제로 세계 모든 나라에는 교회가 있습니다.

모든 대륙에서 정치적으로 사회적으로 경제적으로 종교적으로 급속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가운데 동향들은 하룻밤 사이에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그것은 대체로 기간을 좀 더 늘여잡아서 살펴보고, 우리의 작업을 보다 면밀히 했을 때에만 관측되어질 수 있습니다. 사실 선교의 상황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는 급속도로 변하고 있습니다.

  아래 글을 계속해서 보기 위해서는 구독 계정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로그인



가입신청 | 패스워드를 잃어버렸습니까?


관련 글(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