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정보 통신망과 선교

현대선교 13 (Current Mission Trends): “IT와 선교”. 발행 : 2003년 12월 20일, 서울:GMF Press. 수록면 : 19-33.

마이크 오리어 (Mike 0’Rear)
미국 Global Mapping International 대표, 위튼 대학 대학원(Wheaton College Graduate School) 졸(M. A.)
번역: 이경춘
호주 Wollongong 국립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B.A.)했으며, 한림대학교 대학원 국제회의학과 석사과정을 마쳤다.(M.A.) 선교경험으로는 수차례의 단기선교와 1년 동안 한나호에 승선하여 행정사역을 감당한 바 있다. KRIM 에서는 현재 기획조사실장으로 국제관계 및 행정을 담당하고 있다.

내용 목차

이전세대에 항공기가 선교의 흐름을 바꾸어 놓았다면, 오늘날은 컴퓨터, 특히 전 세계를 하나로 연결해주는 “정보통신망” 이 현대 선교의 흐름을 변화시키고 있다

하나님께서 오늘날 이 땅에 새로운 일을 시작하시고 계시는데, 이 일은 온 세상을 위한 전혀 새로운 것이다. 선교에 헌신한 우리들은 하나님께서 시작하신 새 일에 주목하여야 한다.

‘정보화 시대(Information age)’는 기업 및 정부 그리고 비영리 단체들이 점차적으로 ‘정보(information)’를 가장 중요한 자산으로 인식하게 되는 때이다. 정보와 그 정보를 전달하는 기술은 선교과업완성에 있어서 매우 중대한 것으로 보인다.

정보화 시대는 인간이 아닌 하나님의 계획 가운에 진행되고 있으며, 정보기술의 폭발적 증가는 교회를 통해 선교사업을 완수할 수 있는 정확한 시점에 하나님께서 이 땅에 탄생시킨 것으로 본다. 정보기술과 선교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기에 앞서 하나님의 말씀을 간략히 보자.

  아래 글을 계속해서 보기 위해서는 구독 계정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로그인



가입신청 | 패스워드를 잃어버렸습니까?


관련 글(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