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A Light to the Nations

The Missional Church And The Biblical Story1본 도서는 KriM의 도서요약서비스 8-9월 분으로 제공되었으며, 도서는 amazon.com을 통해 구입한 영문 전자도서를 사용했다. 따라서 도서요약이나 서평은 번역서의 용어와 같지 않을 수도 있다. 번역서도 나와 있음. “열방의 빛을”, 복 있는 사람, 2012.

Michael W. Goheen2Michael W. Goheen은 캐나다에서 태어나 미국 Westminster Theological Seminary를 마치고 네덜란드 Utrecht University에서 박사학위를 얻었고, Redeemer University와 Calvin Theological Seminary에서 가르쳤으며, 현재는 밴쿠버 Trinity Western University와 Regent College에서 가르치고 있다. 동시에 New West Christian Reformed Church의 설교 목사이기도 하다. Baker Academic, 2011

현대선교 16 (Current Mission Trends): “선교적 리더십의 양성”. 발행 : 2014년 2월 28일, 서울:GMF Press. 수록면 : 161-168.

김영남
서평자 김영남 교수는 미국 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M.Div.)을 졸업했으며, 이화여대에서 박사학위(Ph.D.)를 취득했고, 현재 한국선교연구원(kriM) 연구교수로 사역하고 있다.

이 책은 교회의 정체성과 역할을 명확하게 밝혀준다는 점에서 교회론적 선교신학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저자 마이클 고힌은 신학자와 목회자의 관점에서 교회란 어떤 것인가 하는 그의 깊은 숙고를 여기에 잘 담아냈다.

저의 그러한 숙고와 성경 전체를 가로지르며 얻어낸 통찰력은 비기독교적인 지배 문화 한 가운데서 방향 설정을 못하여 주춤거리거나 혹은 그리스도의 부르심과 전혀 다른 방향으로 질주 할 수 있는 위험에 직면한 우리에게 정확한 이정표를 잘 제시하여주고 있다.

뉴비긴Lesslie Newbigin의 선교적 교회론에 깊은 영향을 받은 저자는 성경을 선교 해석학적으로 인식하고, 그런 인식이 선교에 대한 헌신을 불러일으키기를 바란다는 그의 저술 동기를 밝히고 있다.

성경 이야기들 속의 교회 역할을 추적하여 교회의 선교적 정체성과 역할을 밝히려는 그의 관점은 크리스토퍼 라이트3“하나님의 선교”, “하나님 백성의 선교”의 저자나 리차드 보캄4“세계화에 맞서는 기독교적 증언: 성경의 눈으로 선교바라보기” 저자-2월 도서 요약서비스 제공됨의 관점과도 유사하다.

  아래 글을 계속해서 보기 위해서는 구독 계정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내용 목차
로그인



가입신청 | 패스워드를 잃어버렸습니까?


관련 글(Related articles)